• 홈페이지
  • 신약 마가복음 1장 35-42/ 새벽 오히려 미명에 [새벽]
  • 조회 수: 12, 2022.10.20 10:21:10
  • 35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36 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37 만나서 이르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39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악성 베토벤, 루드 위그 반 베토벤의 생가를 방문하게 되면 놀라운 사실 한 가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베토벤이 기거하던 거실 한 가운데에는 그가 아끼던 피아노가 있는데 그 피아노 건반들은 움푹움푹 패여 있습니다. 그 자국은 그가 얼마나 열심히 쉬지 않고, 수많은 시간동안 피아노의 건반을 누르면서 열심히 노력했는가를 보여 줍니다. 노력에 의해서 훌륭한 결과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찬송가 64장과 합창교향곡, 운명교향곡, 월광소나타, 자동차 후진할 때 나오는 엘리제를 위하여 등 수 많은 유명한 곡들이 그의 노력에 의해서 탄생했습니다.


    우리가 일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어떻게 살아야 복된 인생 승리하는 인생이 될까요? 오늘 본문과 예수님의 이 땅에서 사신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5:1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이 지구와 우주 전체를 통치하시며 일하고 계시니 우리도 열심히 일해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우리 모두는 있는 힘을 다해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미국의 제20대 대통령 가필드가 대학생 때의 일입니다. 가필드의 반 친구 중에는 수학 성적이 뛰어난 학생이 있었습니다. 원래부터 지기 싫어하는 가필드는 그를 따라 잡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수학은 언제나 그 학생이 1등 이었습니다. 어느 날 밤, 가필드는 공부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위해서 누웠는데, 수학 성적을 생각하자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었습니다. 가필드는 일어나서 수학을 항상 1등하는 친구의 방으로 가 봤는데, 그 학생의 방은 아직 불이 환하게 켜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 10분 후에 불이 소등되었습니다. 가필드는 그 때 많은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그 때부터 가필드는 그 학생보다 10분 일찍 일어나고 10분 늦게 잠자리에 들었고, 또한 수업 시간을 10분 일찍 들어가서 예습을 했습니다. 그렇게 노력한 결과 가필드는 수학을 포함해서 전체적으로 수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훗날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취임사 중에는 그 당시를 회상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 갈 때에 열심히 살아가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둘째로, 열심히 달려가되 높은 푯대를 바라보고 달려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13장 14-15절에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냥 땅을 주시고 복을 주실 수도 있는데, 그렇게 하시지 않고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올바른 방향을 바라보게 하신 후에 그것을 마음에 품게 하신 후에, 그 땅을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올바른 것을 바라보고,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것을 바라보고 그것을 향해서 달려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동서남북을 바라보고 그 땅을 주셨던 것처럼 모든 그의 피조물들을 동일한 방식으로 창조하셨고, 동일한 방식으로 복을 주십니다. 먼저 높은 푯대와 꿈과 목표와 희망과 계획을 가지고 그것을 바라보고 마음에 품고 그것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에게 복주십니다.


    또 우리는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것을 해야 합니다. 본문 39절에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예수님께서 새벽에 날이 밝기도 전에 일어나셔서 새벽기도하십니다. 예수님은 창조주요 만왕의 왕이시오 삼위일체 중의 한 분이시며 위격으로는 성부하나님 다음이고, 성령 하나님이 그 다음이시며, 이 세 분이 또한 한분 하나님이신데, 그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도 기도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알고, 그 뜻에 맞게 그 방향에 맞게 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가장 올바른 하나님의 방향과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살기 위해서, 기도해야 하고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도우십니다.


    또 인생이 성공적이 되기 위해서는 전도를 해야 합니다. 본문 38절에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예수님의 기뻐하시는 뜻이 전도이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이 전도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인생이 성공적이게 됩니다. 잠언 16장 7절에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와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와도 잘되게 되는데, 친구나 친척이나 그 외의 사람과는 말할 것도 없이 모든 것이 잘 되고 모든 일이 잘 풀어지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갈 때에 열심히 살아가되 향방없는 것과 같이 하지 말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또 하나님께 여쭈어 보아서 올바른 방향으로 열심을 내며, 평소에 기도를 열심히 하고, 전도도 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때 하나님의 큰 도우심을 받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줄로 믿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조회
notice 공지사항 93593
649 새벽 1
648 새벽 0
647 새벽 13
646 새벽 0
새벽 12
644 새벽 1
643 새벽 1
642 새벽 3
641 새벽 0
640 새벽 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