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 신약_야고보서 1: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 [새벽]
  • 조회 수: 4, 2024.01.22 16:27:40
  • 야고보서 1: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예수님이 오병이어 기적을 행할 때 그리고 예수님이 내가 하나님의 아들임을 고백할 때도 야고보는 그곳에 있었지만 믿지 않았습니다. 끊임없이 예수가 나의 구원자이심을 불신하고 외면했습니다. 이런 예수님의 형제 야고보가 어떻게 초대교회를 이끄는 위대한 사도가 되고 또 야고보서를 기록한 자가 됐을까요? 이것은 오래 전부터 제가 궁금하고 관심을 가졌던 주제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야고보가 변화된 이유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진정으로 만났기 때문입니다. 야고보는 모태신앙을 가졌지만 뜨뜻미지근한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그는 구약성경을 잘 알고 있었지만 예수님을 메시야로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수많은 기적을 보았지만 예수님을 구세주로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즉 야고보는 예수님을 멀리 떠나있던 사람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자신의 생각이 너무나 강해서 좀처럼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은 지 3일이 지난 이후 이상한 소문을 듣게 됩니다. 무슨 소문이었을까요? 그것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다시 살아났다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것입니다. 뒤이어 부활하신 예수님이 야고보 앞에 나타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7: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예수님이 형제 야고보에게 나타나신 것입니다. 야고보는 형제로만 알았던 예수가 진짜 부활해서 나타나니 즉각적으로 그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러면서 큰 소리로 다음과 같이 고백했습니다. “오! 정말 하나님의 아들이시군요.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여”. 이것은 마음 깊숙한 곳에서 우러나온 진실된 고백이었습니다. 과거에 예수님을 불신하고 멀리 떠나있었던 야고보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직접 만나면서 완전히 뒤바뀌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 같은 역사는 특정인에게만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도 이와 같은 역사를 온몸으로 체험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부활해 살아계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지금 나에게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2000년 전에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지금 살아계시는 것을 반드시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야고보처럼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예수님께 속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두 번째로 야고보가 변화된 이유는 기도로 성령 충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야고보는 자기 어머니와 동생들을 다 데리고 마가의 다락방에 가서 성령을 받기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 이유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승천하시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하나님의 약속하신 성령을 받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야고보는 이제 성령을 받기 위해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 야고보가 성령을 받게 되자 기존의 표피적인 모태신앙, 지식적인 신앙에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지금까지 들었던 말씀이 이해가 되고 이제 말씀대로 살게 됐습니다. 야고보는 성령을 받은 이후 예수님이 자기 형제에서 자기의 주인으로 바뀌게 됐습니다. 야고보는 예수님을 소개할 때 예수님을 자신의 주인으로 자기는 그분의 종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야고보는 30년 동안이나 예수님과 함께 지냈어도 그냥 평범한 자였는데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성령충만하자 위대함이 시작됐던 것입니다. 여러분 안에 예수님이 주인되시고 성령이 임하면 인생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전에 불신했던 자들도 주님의 임재를 체험하고 기도에 힘쓴다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부터 최선을 다해 예수님을 믿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번호  분류  제목  조회
notice 공지사항 93468
819 새벽 47
818 새벽 55
817 새벽 33
816 새벽 54
815 새벽 50
814 새벽 1
813 새벽 2
812 새벽 1
새벽 4
810 새벽 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