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6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기도 (마7:7-8) [사순절 특새]
  • 2016.02.17 13:21:32
  • 많은 사람들이 기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전작 기도하려면 망설이게 되고 이런 저런 이유를 들어 기도하기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는 성도의 신앙생활에 있어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신앙 모습입니다.
      우리는 기도 생활에 승리하므로 만이 신앙생활에 승리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도에게 있어 기도 생활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1. 기도는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이다.
    ☞ 시95:6
      “오라 우리가 굽혀 경배하며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 성도가 무릎을 꿇는다는 것은 시간의 낭비가 아니라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이다. 예수님은 식사하실 시간이 없고, 잠잘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빴지만 기도하는 시간만큼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항상 내셨다.
     ♤ <예화> : 개구리 뜀 뛰기와 넓이 뛰기를 보면 더 멀리 뛰기 위해서 잠시 움츠린다.그러나 개구리와 넓이 뛰기 선수는 움츠리는 것으로 끝내지 아니하고, 용기 백배하여 더 멀리 저 앞을 바라보며 뛰는 것이다.

    2. 기도는 성령 충만을 얻게 한다.
    ☞ 마8:15-17
      “그들이 내려가서 저희를 위하여 성령 받기를 기도하니 이는 아직 한 사람에게도 성령 내리신 일이 없고 오직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만 받을 뿐이러라 이에 두 사도가 저희에게 안수하매 성령을 받는지라”
    ☞ 유1:20-21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 <성령 충만>은 한번 받았다고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소멸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끊임없이 성령 충만을 힘써야 합니다.

    3. 기도는 성령의 은사를 얻게 한다.
    ☞ 행2:1,4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 하니라”
    ☞ 고전12:11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 < 은사 > : 이는 믿음이 아니며 주님의 교회를 세우는 데 필요한 도구요, 신자의 성공적인 믿음 생활을 위한 도구와 같습니다. 농부가 연장없이 일한다면 힘만 들고 소출도 별로 없듯이 신자가 은사없이 믿음 생활을 하면 믿음 생활이 힘들고 어렵다. 그러나 각종 은사를 소유하면 신앙생활은 재미있고 즐겁게 됩니다.

    4. 기도는 담대함을 얻게 한다.
    ☞ 요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 < 평안 > : 인간에게는 두 종류의 평안이 있다.
      첫째는 세상이 주는 평안(돈, 명예, 권세, 건강, 환경)이요, 둘째는 주님이 주시는 평안이다. 주님이 주시는 평안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않음이 세상이 주는 평안은 그것이 없을 때는 금방 불안케 되지만, 주님이 주시는 평안은 모든 것을 초월하여 오는 내적인 평안이다. 그러므로 어떤 문제, 고난, 환난 앞에서 담대하게 된다.

    5. 기도는 불가능을 가능케 합니다.
    ☞ 막9:23, 29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댓글 0 ...

분류  제목  등록일 
고난주간 2013.09.02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