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 기도는 능력이다(느1:4,5,11) [사순절 특새]
  • 2016.02.17 13:24:52
  • 예수를 믿는 사람중에도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 종류는 교회는 다니지만 예수님이 그 사람의 일상생활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하며, 예수님께서 그 사람의 인상생활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하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종류의 사람은 다른 것이 예수님께서 그의 인생과 삶을 지배하며, 인도하시고, 주장하시는 주님을 중심한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전자와는 달리 그의 삶 속에 풍성한 은혜에 대한 감사 감격이 있습니다.
      기도는 무미건조한 신앙생활을 하던 사람을 변화 시킵니다. 기도는 참 하나님을 발견하게 하고, 능력있는 신앙생활을 하게 합니다.
      ※ 당신은 기도의 능력을 알고 있습니까?

    1. 기도는 생각을 변화시킨다.
     ♤ <생각> : 하나님은 생각을 통해서 축복하신다. 당신은 생가의 그릇이 얼마나 되는가? 당신의 생각은 어디까지 뻗어 있는가? 우리의 생각은 날마다 더 멀리 더 넓게 ( 자아 -> 가족 -> 이웃 -> 사회 -> 나라 -> 세계 )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 사람의 생각의 분량 만큼 축복하시고, 은혜를 주신다. 그러므로 신자는 기도하기 전에 생각을 많이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 빌3:15-16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무슨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할 것이라”
    ☞ 잠23:7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 ······ ”

    2. 기도는 사명감당할 능력을 얻는다.
    ☞ 행20:24,31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 그러므로 너희가 일깨어 내가 삼년이나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라”
      ♤ <사명과 생명> : 이 둘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이는 대답하는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내 생명보다 사명이 더 중요함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사명을 붙들고 있는 한 하나님은 하나님도 내 생명을 책임지신다.
    예화) 마이크 볼펜 등 어떤 것이라도 자기 사명을 감당하고 있으면 주인은 가장 귀한 품에 품어 주신다. 하지만 자기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면 버려 버린다.

    3. 기도는 전도의 문을 열게 한다.
    ☞ 골4:3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 엡6: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 롬9:3
      “나의 형제 곧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라”
     ♤ < 전도 >는 그냥되지 않습니다. 어무리 미사여구를 넣어 말해도 않됩니다. 그러나 성령님이 그 마음을 움직이시면 완악하고 강팍했던 마음도 금방 녹아 내린다. 그러므로 기도가 중요하다. 전도는 내 힘으로 하려 하면 안되고 주님의 감동으로 하려 해야 한다.

    4. 기도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 느1:4-5
      “내가 이 말을 듣고 앉아서 울고 수일 동안 슬퍼하며 하늘의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기도하여 가로되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간구하나이다”
    ☞ 느2:4-8
      “왕이 내게 이르시되 그러면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기로 내가 곧 하늘의 하나님께 묵도하고 왕에게 고하되 왕이 만일 즐겨하시고 종이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얻었사오면 나를 유다 땅 나의 열조의 묘실 있는 성읍에 보내어 그 성을 중건하게 하옵소서 하였는데 그 때에 왕후도 왕의 곁에 앉았더라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몇날에 행할 길이며 어느 때에 돌아오겠느냐 하고 왕이 나를 보내기를 즐겨하시기로 내가 기한을 정하고 내가 또 왕에게 아뢰되 왕이 만일 즐겨하시거든 강 서편 총독들에게 내리시는 조서를 내게 주사 저희로 나를 용납하여 유다까지 통과하게 하시고 또 왕의 삼림 감독 아삽에게 조서를 내리사 저로 전에 속한 영문의 문과 성곽과 나의 거할 집을 위하여 들보 재목을 주게 하옵소서 하매 내 하나님의 선한 손이 나를 도우심으로 왕이 허락하고”
     ♤ < 감동 > : 당신이 만약 사업가라면 어떻게든지 바이어의 마음을 움직이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 뜻대로 안될 때도 있다. 기도는 주님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그래서 내게 협력하게 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간구하라. 이것이 인생 성공의 비결이다.

댓글 0 ...

분류  제목  등록일 
고난주간 2013.09.02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