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 합심하여 기도하라(마18:18-19) [사순절 특새]
  • 2016.02.22 18:55:27
  •  옛말에 백지장도 맛들면 낫다는 말이 있다.  음악을 해도 악기 하나로 연주하는 것도 아름답지만, 여러가지 악기가 어우러질 때 더 아름다운 소리가 연주되고, 노래도 혼자하는 독창도 아름답지만 합창이 잘 어우러지면 더욱 아름다운 노래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을 하든지 혼자 보다는 여럿이 더욱 큰 일을 하게 됩니다.


      성도의 신앙 생활을 할 때 나 혼자만 잘하면 되려니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신앙생활은 독창이 아니고 합창이요, 함께 어우러져 조화가 될 때 더욱 아름다운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기도 생활은 함께 함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께서는 개인의 기도도 들어주시지만 때로는 합심하여 두 사람 이산이 함께 기도하는 것을 중시 여기셨습니다. 그렇다면 주님께서는 무엇 때문에 합심 기도를 중시 여기셨을까요?
      오늘 이 시간에는 주님이 명령하신 합심 기도의 능력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1. 매고 푸는 능력이 있다.
    ☞ 마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 <신자>에게는 하나님께서 무엇이든지 매고 풀 수 있는 영적 권세를 주셨음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에 어떤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기도의 권세를 사용한다면 신자의 삶에는 엄청난 사건이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은 그런 권세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는가? 당신의 기도에 이 권세를 가지고 기도하라.

    2. 기도의 능력을 배가시킨다.
    ☞ 마18: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 <합심> : 명목적으로 합한 1천명보다 주님 안에서 마음과 믿음으로 합한 둘이 더욱 귀하고 힘이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오합지졸로 구성된 31,700명의 군대보다도 믿음으로 하나되어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합심하여 싸운 기드온의 300명 용사로 미디안의 메뚜기 떼보다도 많은 엄청난 숫자의 적군들을 물리치는 큰 일을 이루셨습니다(삿7장). 합심하는 일과 뜻을 합하여 한 목적을 가지고 합심하여 기도할 때 기적은 일어납니다.
    ☞ 행12:7,12
      “홀연히 주의 사자가 곁에 서매 옥중에 광채가 조요하며 또 베드로의 옆구리를 쳐 깨워 가로되 급히 일어나라 하니 쇠사슬이 그 손에서 벗어지더라 ···· 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

    3. 모임중에 주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 마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 < 모인 곳 >은 자기 이름을 내기 위한 장소가 아니고, 주님 이름을 의지하여 소원과 신앙을 둔 사람들의 모임이다.

    4. 위기를 물리친다.
    ※ 합심기도는 교회, 가정, 직장, 사업, 신앙등의 어려운 위기를 이겨내는 힘이 있다.
    ①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행12:5)
    ② 바울과 실라가 옥에 갇혔을 때(행16:25)
    ③ 질병에 걸렸을 때(약5:16)
    ④ 전쟁이 일어났을 때
    ☞ 출17:10-11
      “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 < 큰 일을 이루려면 > 혼자의 힘으로는 불가능하고, 함께 돕는 동역자가 중요합니다. 모세 곁에서 아론과 훌이 도와 큰 일을 이룬 것처럼 당신도 큰 일을 위한 신앙의 동지를 붙여 달라고 기도하라.

댓글 0 ...

분류  제목  등록일 
고난주간 2013.09.02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사순절 특새 2016.02.17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