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주 가족(창7:11-16)
  • 조회 수: 155, 2013.01.07 12:32:04
  •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우리는 가족 총출석 주일입니다만 동시에 어버이주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먼저 영상물을 한가지 같이 보겠습니다. 아버지에 대해서 적개심을 갖던 한 아들 이 돌이켜 오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부모에게 순종할 결심을 합니다. 부모를 공경하 는 일에 대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말씀을 들어봅니다. 엡 6:1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엡 6: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엡 6:3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십계명을 인용한 이 말씀은 지금도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부모님을 잘 받 들어모시면 잘된다, 고 하십니다. 장수한다, 고 하십니다. 잘되는 일, 장수하는 일, 이 비결이 여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을 주님안에서 순종하고 공경하는 것입 니다. 경로가정운동, 출애굽운동의 큰 기둥, 이 운동속에서 부모님께 잘하시는 모든 자녀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에 보면 노아라는 분의 가정이 있습니다. 노아 의 가정을 통해서 우리는 우리 가정이 어떤 가정이 되어야할지를 생각하기를 원합니 다.

     

    1. 방주를 함께 짓는 가족(교회를 함께 세우는 가족)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후, 지금으로는 아주 옛날에, 노아라는 분이 태어났습니다. 창 5:28 라멕은 일백팔십이 세에 아들을 낳고 창 5:29 이름을 노아라 하여 가로되 여호와께서 땅을 저주하시므로 수고로이 일하는 우리를 이 아들이 안위하리라 하였더라 "노아"는 이렇게 평안을 주며 위로를 주는 사람이라는 예언속에 태어났던 것입니다. 그가 태어났을 때 세상은 죄가 너무 심했습니다. 깡패가 활개치고 아주 음란한 세상 이었습니다. 불의가 가득한 세상이라서 하나님께서 세상을 심판하실 작정을 하신 때 입니다. 그러나 이 때 노아는 하나님으로부터 은혜를 입었습니다. 창 6: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 6:9 노아의 사적은 이러하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 자라 그가 하 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이렇게 은혜를 입은 노아에게 하나님은 세 아들을 주셨습니다. 함, 셈, 그리고 야벳 입니다. 이 세 아들이 다 결혼했고 며느리들이 들어왔는데 이 때 하나님께서 노아에 게 명령을 하셨습니다. 창 6:14 너는 잣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짓되 그 안에 간들을 막고 역청으로 그 안팎에 칠하라 그리고 말씀하십니다. 창 6:17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식 있는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 하리니 땅에 있는 자가 다 죽으리라 이렇게 해서 노아의 홍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온 땅에 죄를 심판하실 때 하나님께서 는 물로 세상을 심판하신 사건입니다. 이 때 온 가족이 한 일은 함께 방주를 짓는 일 이었습니다. 그 가족이 노아가 받은 하나님의 경고를 믿고 순종했습니다. 그리고 큰 배를 짓는 일에 힘을 모았습니다. 그들은 방주를 함께 짓는 방주가족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부모님, 부모님이 가진 믿음을 받아서 같이 믿고 순종하는 자녀들이 지은 방주입니다. 누가 다른 사람 들은 돕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8명의 가족이 얼마나 걸렸는지 모르나 오랜 기간동안 힘을 모아 당시로는 엄청나게 큰 배를, 그것도 산 위에 지었으니 얼마나 사 람들이 비웃었을까요? 아버지의 하시는 일에 아들들이 반대를 할 수 있었겠는데 그 대로 다 순종했습니다. 부모님을 공경하는 큰 방법은 부모님이 예수님을 잘 믿게 해 드리는 일이고 믿으시는 부모님의 말씀을 잘 순종하는 일입니다. 방주는 바로 교회 이기도 합니다. 예수님의 몸인 교회가 방주입니다. 예수님이 방주요 교회가 방주입 니다. 교회를 잘 세우는 일에 온 가족이 힘을 모으면 방주가족입니다. 우리가 다 함 께 방주를 짓고 함께 교회를 함께 세우는 사람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방주에 함께 들어가는 가족(교회의 가족) 방주가족은 방주를 함께 지을 뿐 아니라 함께 들어가는 가족입니다. 어떤 분들은 아 내를 교회에 잘 내보내며 교회 일에 협조를 잘 하십니다. 뒷받침을 잘 하십니다. 그 런데 교회당안에는 안들어오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축복은 가족이 함께 방주안에 있을 때 옵니다. 아무리 방주를 짓는 일에 수고해도 홍수가 날 때 방주 안에 있지 않으면 헛된 수고가 됩니다. 방주 안에 들어가야합니다. 예수님 안에 들어가고 교회 안에 들어와야합니다. 노아의 가족이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한 사람도 빠짐없이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가족만이 아니고 방주가족으로 다른 피조물도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환경에도 복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만물이 우리와 새로운 관 계를 갖고 새출발하기를 원하십니다. 새들도, 양도, 소도, 그리고 사자도(다윗의 용 맹을 비유할 만한 짐승이지요), 또 코끼리도, 다 선택하셔서 살리셨습니다. 힘있는 코끼리가 사랑스러운 짓을 할 수 있게 말입니다. 이 모두를 위해 방주를 짓게하셨고 방주가족이 되게 하셨습니다. 이 피조물들이 구원받은 길은 그들이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때 짐승들이지만 순종하 고 방주로 들어왔다는 사실입니다. 컴컴한 방주, 들을 뛰던 사자로서는 좁은 그 방 주 속으로 들어온 것입니다. 이것을 보면 그 짐승들도 은혤르 입었습니다. 순종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구원하시지만 환경도 구출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계21:5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 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방주가족이 되기 위해서 우리는 짐승보다는 나은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믿고 순종하 는 것입니다. 교회안에, 예수님 품안에 아버지 하나님 안에 들어오시기를 바랍니다. 창 7:11 노아 육백 세 되던 해 이월 곧 그 달 십칠일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 들이 터지며 하늘의 창들이 열려 창 7:12 사십 주야를 비가 땅에 쏟아졌더라 창 7:1

     

     

    3 곧 그 날에 노아와 그의 아들 셈, 함, 야벳과 노아의 처와 세 자부가 다 방주로 들어갔고 창 7:14 그들과 모든 들짐승이 그 종류대로, 모든 육축이 그 종류대로, 땅에 기 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모든 새 곧 각양의 새가 그 종류대로 창 7:15 무릇 기식이 있는 육체가 둘씩 노아에게 나아와 방주로 들어갔으니 둘씩 짝을 지어서 들어간 방주, 그들에게 구원의 집이었습니다. 노아의 가족, 그들은 8명, 당시로는 참으로 작은 숫자였습니다. 그러나 그 여덟 명을 통해 인류는 오늘날 같이 번성하게된 것입니다. 방주의 여덟명 같은 가족입니까? 마가의 다락방의 120명 을 보십니까? 그 120명 속에서 솟아나는 온 땅의 수많은 교회들의 찬양을 들으십니 까? 믿고 순종하는 사람들이 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가정이 부흥됩니다. 여러분, 육신적으로 서로 가족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예수님의 피로 하나 된 가족, 영적인 천국가족입니다. 우리가 함께 앉으신 가족이상으로 우리의 가족은 커질 수 있습니다. 함께 방주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우리의 방주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왕십리교회는 그분의 몸입니다. 왕십리교회가 전 하는 모든 좋은 소식을 믿는 분들마다 큰 복을 받게되시기를 기원합니다.

     

     

    4. 방주와 함께 은혜받는 가족(교회와 함께 축복받는 가족) 은혜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교회에 내리시는 은혜, 축복을 함께 받는 것이 중요합니 다. 하나님께서는 방주를 짓고 방주에 들어간 노아와 그 가족, 그리고 모든 선택된 짐승에게 매우 중요한 한가지 표를 하셨습니다. 곧 은혜입니다. 노아는 은혜받은 사 람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은혜를 받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노아와 함께 방주안에 있는 가족들에게 역시 은혜의 표를 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께서 그 방주문을 친히 닫아주신 것입니다. 창 7:16 들어간 것들은 모든 것의 암수라 하나님이 그에게 명하신 대로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 고 하셨지요. 누가요? 여호와께서! 그 문을 안에서 닫는 것 이 아니고 밖에서 닫으신 것입니다. 우리가 누가 승용차를 탈 때, 예컨대 여성들이 차를 탈 때 좀 불편하니까 문을 닫아드리면 좋을 것입니다. 이는 대접이 되는 일입니 다. 그리고 차는 출발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손, 그 은혜의 손이 함께 하시겠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새출발을 주시는 도움의 손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증거입니다. 방주의 문을 친히 닫아주심으로서 노아의 방주는 쏟아지는 폭우와 솟는 물결속에서 새출발을 한 것입니다. 노아와 함께 한 모든 가족은 결국 40일간을 집중적으로 쏟아 지는 비속에서 그 높은 산이 다 덮힐 때 떠오른 방주와함께 하나님의 은혜로 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방주는 스스로 노를 저을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인도대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방주가족은 은혜의 가족입니다. 이제 우리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은혜로 된다는 깊은 깨달음을 주시는 현장이 방주요 방주가족입니다. 방주가족은 이후 약속의 무지개 아래 있게 되었습니다. 무지개, 하니 생각나는 찬양이 있습니다.

     

     

    제가 홍콩에 있을 때 주일학교의 여름성경 학교를 할 때 그 때 처음으로 , 지금 우리 어린이들이 잘 아는, "일곱색깔 무지개"의 찬양이 소개되었습니다. 이 찬양을 교사들, 어린이들, 모두가 얼마나 재미있게 신나 게 불렀던지요. 정말 한번 같이 불러보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 일곱색깔 무지개같이 정말 은혜롭고 아름다운 복음을 주신다는 약속입니 다. 더 나은 구원의 약속입니다. 예수님안에서도 우리는 점점 더 나은 구원을 받습 니다. 결국 천국에 우리는 나아가게 됩니다. 천국에 있는 예수님의 무지개입니다. 계 4:2 내가 곧 성령에 감동하였더니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계 4:3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 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하나님의 보좌를 두르고 있는 예수님의 무지개는 그분의 은혜와 그분의 영광입니다. 그리고 가만히 그 영광, 그 무지개속에 바로 함께 같이 예배드리는 성도님들의 가족 이 보여집니다. 조용히 함께 예배드리는 가족, 특히 오늘 여러분께 가정예배안내 지가 나갑니다만 가정예배를 드리는 가족, 함께 둘러선 가족, 한상에 둘러선 가족이 주님의 무지개이기도합니다. 찬송가305장대로입니다.

     

     

     2절: "어버이 우리를 고이이시고 동기들 사랑에 뭉쳐있고 기쁨과 설움도 같이 하니 한간의 초가도 천국이라. 3절: 아침과 저녁에 수고하여 다 같이 일하는 온식구가 한 상에 둘러서 먹고마셔 여기가 우리의 낙원이라. (후렴) 고 마와라 임마누엘 예수만 섬기는 우리집 고마워라 임마누엘 복되고 즐거운 하루하루". 우리는 부모님의 손안에, 혹은 신앙의 부모님의 손안에 있는 가족일 뿐아니라 하나님 의 손안에 있는 은혜의 가족입니다. 방주가족입니다. 하나님이 그 손안에 방주를 안 고 계시는 그 체험하는 가족입니다. 은혜의 손이 우리의 인생을 이제 예수님 안에 넣어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 이제 우리 모든 가족이 이 방주안으로 들어오기를 기도합시다. 그렇습니다. 이제 우 리는 부모님의 사랑속으로, 그리고 나아가서 하나님 아버지의 품안으로 완전히 돌아 와야합니다. 우리의 방주, 하나님의 방주이신 예수님안에 들어오셔야합니다. 그 분 손안에 들어와서 그분이 우리를 심판받을 세상에서 막아주시고 보호하시는 그 손길을 체험해야합니다. 때때로 우리 가족이 부득이 떨어져서 지낼지라도 예수님의 방주, 예수님의 교회안에서 함께 예배드리는 방주의 가족, 사랑의 나라 왕십리교회의 가족 이 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우리의 부모님을 이해해드리고 그분들의 지혜를 무시 하지 말고 신앙의 부모님의 신앙을 이어가면서 우리는 이제 우리 교회를 짓고 일으키 는 방주가족이 됩시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자녀들에게 시간을 내어줍시다. 이제 우리는 모두 예수님의 품안에 있는 믿음의 방주가족이 되어 함께 교회를 세우고 함께 그 안에서 은혜를 받는 방주가족이 다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댓글 0 ...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3 admin 138 2013.01.07
2 admin 238 2013.01.07
admin 155 2013.01.07
태그